-
현지인으로 가득한 꾸어이짭 방콕 맛집 Nai Ek Roll Noodle여행기/22'태국_방콕 2022. 9. 21. 19:43반응형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트 파이터에 나와서 유명해진 태국식 중국음식인 꾸어이짭. 보통 돼지고기 육수에 동그랗게 말린 쌀국수가 들어간 것을 꾸어이짭이라고 하는데 현지인들이 아침 점심 저녁 할 것 없이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이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에 나온 곳은 '쿤댕 꾸어이짭 유안' 이라는 곳인데 우리가 간 곳은 거기보다 좀 더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다는 맛집인 Nai Ek Roll Noodle에 다녀왔다.
위치는 방콕 차이나타운! (상세 주소는 포스팅 하단 참조)
오픈시간은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 어느 시간대에 가도 줄을 서는 곳으로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훨씬 많은 곳이다. 내가 갔을 때도 줄이 꽤나 길었는데(앞에 6~7팀 정도) 다행인 건 음식도 빠르게 나오고 사람들도 금방 금방 먹고 일어나는 분위기라 웨이팅 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다. 점심시간을 비껴간 시간에 갔는데도 줄을 서고 있어서 당황스러웠는데 실제 기다린 시간은 10분 미만이었다.
줄을 서 있다고 해도 너무 겁먹을 필요 없을 듯!
꾸어이짭 외에도 몇 가지 태국 음식들을 함께 팔고 있는데 로스트포크, 족발 덮밥 등 대부분 돼지고기 요리들이다. 꾸어이짭에 들어가는 돼지고기를 포함한 부속 고기는 선택할 수 있는데 따로 고르지 않으면 그냥 다 넣어주는 것 같다. 돼지 냄새에 약한 사람들이라면 콩팥이나 위 등 부속들은 빼고 주문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다. (따로 고르지 않고 부속까지 다 나오는 걸로 주문했더니 살짝 돼지 냄새가 나더라.)
꾸어이짭 쌀국수는 작은 사이즈 70밧, 큰 사이즈가 100밧. 여기에 돼지고기 엉덩이살이 고기 요리 하나랑 양념 폭립이 올라간 덮밥 하나도 같이 주문했다.
꾸어이짭은 아까 말한 대로 돼지 냄새가 살짝 느껴졌는데 이건 옆에 있는 각종 양념을 넣어줬더니 냄새도 사라지도 맛도 훨씬 더 풍부해졌다. 무조건 무조건 양념 같이 넣어 먹는 것을 추천.
그리고 큰 기대 없이 시킨 다른 음식들도 맛있었는데 추천하는 건 Braised Pork Rump 요건 'Rump'라는 걸로 봐선 족발보단 엉덩이살? 엉치살? 인 것 같은데 실제 식감이나 맛은 족발 덮밥에 올라가는 족발, 바로 그 맛이었다. 소스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맛있고 무엇보다 고기가 말도 못 하게 부드러움. 옆에 나오는 태국식 장아찌(?)를 같이 얹어 먹으면 진짜 맛있다!
그리고 양념된 립이 올라간 덮밥은 가장 예상 가능한 맛. 돼지갈비에 약간의 중국식 향신료를 넣은 맛인데 고기를 잘 삶아서인지 부드럽고 밥이랑도 잘 어울렸다.
방콕 여행에서 이 집만을 위해 차이나타운에 갈 정도까지의 맛집이라고까지는... 말하기 어렵겠지만 차이나 타운 인근에 갈 일이 있다면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맛을 확인해보는 차원에서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인 것 같다.
https://goo.gl/maps/TmSYY1pn9zUvfmKi7
위치는 여기!
반응형'여행기 > 22'태국_방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 야나칸 방문 및 구매 후기 (+가격 비교) (1) 2022.09.22 방콕 카페 추천, 차이나 타운 Wallflowers Cafe (1) 2022.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