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북에서 SD카드 인식 안됨 오류 (동영상 파일만 인식 못하는 경우)
    맥알못의 맥북 적응기 2021. 6. 24. 11:30
    반응형

     

     맥북을 쓴 지난 일주일간 나를 가장 괴롭게 한 것은 바로, 외장하드와 SD카드 인식 오류 문제였다. 외장하드에 대한 얘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하는 것으로 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에서 SD카드 인식 오류 그 중에서도 상 파일만 인식을 못 하는 경우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한다.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문제 없이 잘 쓰던 sd카드가 맥북에서만 아예 인식이 안 되는 경우에 대한 질문과 답은 많았으나 내 경우에는 sd카드가 분명히 인식이 됐고 sd카드 내에 있는 사진과 폴더 등은 문제 없이 잘 보였으나 유독! 동영상 파일만은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다. 혹시나 sd카드 자체에 오류가 있나 싶어 여러번 윈도우 컴퓨터와 번갈아가며 체크해봤으나 sd카드 자체의 고장, 문제는 아닌 걸로 보였다.

     

    심지어는 sd카드 포맷까지도 했는데(Exfat) 여전히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나는 노트북 사용의 80%이상을 동영상 편집을 위해 사용하는데 sd카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없다면 맥북은 이건 뭐... 무용지물인 셈.

     

    그러다 맥쓰사에 질문글을 남겼고, 친절한 분께서 달아주신 답글을 통해 아주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는데 그건 바로 파일 형식의 문제였던 것. 나는 카메라로 찍은 영상 파일을 맥북으로 불러오려고 했던 건데, 윈도우 기반의 노트북에서는 대부분의 파일 형식을 읽어오는데 문제가 없지만, 맥북에서는 제한이 있기 때문이었다. 

     

    그렇게 카메라에서 촬영 파일 형식을 AVCHD -> MP4로 바꿨고 다행히 확인해 보니 이 경우는 인식이 잘 된다. 

    혹시나 나와 같은 문제를 겪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싶어 남겨두는 맥북 sd카드 인식 오류 해결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