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S편의점 반값택배 가격 / 예약 및 이용방법
    리뷰&생활정보 2022. 4. 27. 10:30
    반응형

    최근 당근 거래하면서 처음으로 사용해본 반값택배!

     

    반값택배는 집 앞까지 택배를 배송해주는 서비스는 아니고, 우리동네 GS편의점에서 물품을 보내면 미리 입력해둔 상대방 지역의 GS편의점으로 물품이 전달된다. 집 앞까지 배송되지 않는 대신 가격이 반값인 것! 요즘 근처에 GS편의점 하나 없는 곳은 없으니, 집까지 배송오지 않는다고 해도 크게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는다. 

     

    게다가 편의점은 24시간 영업이니 원하는 때에 편하게 물건을 찾아 귀가할 수 있다.

     

    GS편의점 반값택배 예약하기(접수)

    예약이 필수는 아니지만 미리 예약하고 가면 조금 더 간단한 절차로 택배 보내기가 가능하다. 예약 및 접수는 GS포스트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회원/비회원 접수 모두 가능하다. 

    https://www.cvsnet.co.kr/service/slow-delivery/use/contentsid/274/index.do

     

    이용안내 | 편의점택배 GS Postbox

     

    www.cvsnet.co.kr

    GS편의점에서는 세 가지 종류의 택배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반값택배 외에도 국내택배, 국제택배가 있다. 국내택배까지는 가능한 줄 알고 있었는데 국제택배도 가능한 건 몰랐다! 급하게 해외에 택배를 보내야 할 때에도 나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매우 간단!

    양식에 따라 보낸는 사람, 받는 사람의 정보를 기입하면 끝!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받는 사람 정보에는 그 사람의 주소가 아닌 수령하기를 원하는 편의점을 기입하면 된다. 참고로 GS반값택배는 10kg미만 상품만 배송이 가능하다. 가격은

     

    0~500g : 1,600원
    ~1kg : 1,800원
    ~10kg : 2,100원

     

    일반 택배와 비교해서 상당히 저렴한 편! 그래서인지 일반적인 택배 배송시에도 많이 이용하지만 당근 거래를 할 때도 서로 부담이 없으니 이용하기에 좋은 것 같다. 나도 이번에 당근거래를 하는데 물건을 사는 분께서 반값택배 배송을 제시해주셔서 처음 이용해보게 되었다. 심지어 배송도 내륙의 경우 수거 후 2일 이내에 가능하다고 하니 이것 역시 상당히 괜찮은 편!

     

    GS반값택배 보내기 

    반갑 택배는 GS편의점에서 가능한데, 모든 편의점에서 배송이 가능한 건 아니고 포스트박스(POSTBOX)가 설치되어있는 지점에서만 가능하다. 포스트 박스가 설치된 접수처는 GS편의점 택배 사이트 내 '접수처 찾기'에서 가능하다. 

     

    https://www.cvsnet.co.kr/service/search-store/index.do

     

    접수처 찾기 | 편의점택배 GS Postbox

     

    www.cvsnet.co.kr

    여기에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주변의 택배 접수처를 검색할 수 있고, 해당 지점에 찾아가서 송장 인쇄 후 바로 택배 보내기가 가능하다.

     

    이렇게 포스트박스가 있는 지점에 방문해서 예약 내역을 조회하거나 여기서 바로 등록하고 상품 무게를 잰 후 송장을 발급 받으면 끝! 그리고 송장에 함께 프린트된 바코드로 계산대에서 택배 비용 결제를 하면 된다.

     

    택배 예약(필수 아님) - GS 포스트박스 지점 방문 - 택배 접수

     

    약 1kg 미만의 경우 최고 1800원의 비용에 내륙 전지역 택배 배송이 가능하니 정말 경제적이지 않나 싶다. 10kg까지도 배송이 가능하고 그렇다고 해서 2,100원이라니...! 당근거래 외에도 지인들에게 택배를 보내거나 할 때 꽤나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절차도 간단하고 비용도 경제적이라 아마도 자주 이용하게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운 이용 후기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