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어트 과일, 아침과일식 한 달 후기
    리뷰&생활정보 2022. 8. 3. 13:52
    반응형

     

     평소 아침 식사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점심을 조금 일찍(11시쯤) 먹는 편인데, 그렇게 되니 점심과 저녁 사이의 공복이 너무 길어져서 저녁 이후에 야식을 하게 되거나 저녁을 많이 먹게 되는 일들이 자주 생기게 되었다. 거기에 평소 만성변비... 를 겪고 있는 터라 이래저래 생활 습관을 좀 바꿔보고자 + 손쉽게(ㅋㅋ) 다이어트 효과를 좀 누려보고자 시작한 아침 과일식.

     

    다이어트 과일 종류? 

     

     아침 과일식에서는 과일에 특별히 제한을 두는 편은 아니다. 따로 다이어트되는 과일을 정해둔다기보다는 그게 어떤 과일이든 아침에 500g 이상 섭취를 기준으로 한다.  가능하다면 한 가지 과일만 먹는 게 조금 더 좋다고는 하는데 한 가지 과일만 500g 이상 먹는 건 너무 괴로울 것 같아서 나는 가능하면 3가지 종류 이상을 넘기지 않는 선에서 다양하게 과일을 섭취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망고, 포도, 사과, 망고스틴, 바나나, 용과, 복숭아, 딸기, 오렌지 등 그냥 그때그때 냉장고에 있는 과일들을 다양하게 먹었다. 과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이만한 아침식사도 없다! ㅎㅎ

    과일은 정말 제한없이 양껏 먹었다!

    아침과일식 효과?

     앞서 설명한 것처럼 그저 아침에 과일을 충분히 먹는 것이 아침 과일식이다. 물론 자연식물식처럼 과일뿐만 아니라 나머지 섭취도 채식 위주로 해주면 더욱 좋겠지만 개인적으로 그건 너무 어렵다고 판단해서 아침과일식으로 시작했다. 아침과일식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효과는 보통 디톡스와 다이어트 그리고 변비 해결 정도가 될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디톡스나 다이어트 효과는... 그닥 느끼지 못했고 (왜냐면 나머지 식사는 양도 종류도 그닥 제한하지 않고 있기 때문.) 대신 화장실 가기가 훠어어어얼씬 편해졌고 몸무게는 줄지 않았지만 복부 사이즈가 꽤 많이 줄었다. 몸무게도 크게 유의미하진 않지만 1kg 정도 줄긴 했다. ㅎㅎ

     

    앞으로도 계속할 것인가?

     나는 앞으로 계속 할 예정이다. 가장 큰 이유는 앞서 말한 것처럼 화장실에 잘 가게 된 것 + 복부 사이즈가 준 것 때문이고, 거기에 더해 오전에 과일을 양껏 먹고 시작하니 점심시간 전까지 공복이 크게 느껴지지 않아서 식사 시간을 조정하기에 용이했다. 평소보다 조금 늦은 점심을 먹고 (12시 반에서 1시 사이) 저녁을 6~7시 사이에 먹으면 그 이후에 과식하는 일이 조금 준 느낌이기 때문.  

     

     현재 한 달간 과일아침식을 유지하고 있는데 앞으로 조금 더 길게 지속하게 된다면 그 후기도 함께 남겨볼까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